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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sset/Unity RayFire

RayFire for Unity - 1. Shatter - Radial

by xortl98 2022. 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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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서 하겠습니다. 

4. Radial 

Radial 기본

Radius(반지름) - 커지면 원이 더 커지면서 빠개짐 (사진 1 참고)

Divergence(발산) - 값이 커질수록 원 모형에서 회오리 모형으로 변형됨 (값을 높이면 *Restrict to Plane이 나옴)

*Restrict to Plane - 발산한다는 것을 평면으로 제한함 (키면 원 형태가 남아있고 끄면 안 남음) (사진 2 참고)

 

Rings - 빠개지는 원의 개수(사진 참고)

Random Rings - 링 간격이 값에 따라 랜덤으로 정해짐 (사진 4 참고)

Focus Strength - 중앙에 작은 파편들이 많게 바깥쪽은 큰 파편이 적게 생성 (중앙에 힘이 집중됨) (사진 3 참고)

Focus - 값이 크면 링이 바깥으로 몰림 (사진 3 참고)

 

Rays - 3개면 삼각형 4개면 사각형 n개면 n각형으로 깨진다. (사진 1 참고)

Random Rays - 각 사이에 거리가 값에 따라서 랜덤으로 정해짐 (사진 5 참고)

Twist - 값에 따라서 Ray들이 비틀어짐 (사진 6 참고)

 

1. 설명 - 사진 1 

Rings는 중앙의 쪼개지는 원의 개수, Rays는 갈라지는 줄기의 개수

1. 맨 처음 제공되는 기본 Radial 

2. Radius 1 -> 2 증가 

3. Radius 1 -> 2 증가, Rings 5 -> 10 증가, Rays 10 -> 20 증가 

 

2. 설명 - 사진 2 

좌측은 원형이 유지되는데 우측은 불규칙하다.
우측 Restrict 켰을 때, 우측은 껐을 때

- 좌측은 원형이 유지되었지만 우측은 원형이 유지되지 않음 

 

3. 설명 - 사진 3 

Focus Strength, Focus
좌측 기본

1. Focus Strength 0, Focus 0

2. Focus Strength 100, Focus 0 -> 중앙에 작은 파편들이 많게 바깥쪽은 큰 파편이 적게 생성 (중앙에 힘이 집중됨) 

3. Focus Strength 100, Focus 100 

 

4. 설명 - 사진 4 

RadomRings 설명 좌측은 0, 우측은 75
우측 Random Rings 75

- 좌측은 기본 설정이라 간격이 균형 있게 갈라진 것에 비해 우측은 간격이 불규칙하다.

 

5. 설명 - 사진 5

Random Ray 좌측은 0, 우측은 100
우측 Random Rays 100

- 좌측은 기본설정, 우측은 Random Rings 75 설명 좌측은 레이 간격이 규칙적인데 우측은 불규칙적이다.

 

6. 설명 - 사진 6

좌측부터 Twist 10, Twist 45, Twist 90

- 좌측에서 우측으로 갈수록 더 많이 비틀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