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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Nav Mesh Agent를 이용하여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기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참고한 유튜브
제작 방법
장애물 오브젝트들을 대충 세운 뒤 Window -> AI -> Navigation
Object를 선택 장애물이 될 오브젝트, 바닥 등을 Navigation Static 체크를 후 Bake에 들어가 Bake 해준다.
추적을 할 오브젝트에 하단의 Moving 스크립트, Nav Mesh Agent를 추가해준다.
빈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 후 Moving Script의 Target안에 넣어준다.
스크립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I;
public class Moving : MonoBehaviour
{
NavMeshAgent agent;
[SerializeField]
Transform target;
void Start()
{
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
void Update()
{
agent.SetDestination(target.position);
}
}
플레이 영상
불꽃 오브젝트는 유료 에셋을 사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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