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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유니티 기능 구현

유니티 Nav Mesh Agent를 이용한 추적 기능

by xortl98 2022.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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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요

Nav Mesh Agent를 이용하여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기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참고한 유튜브 

 제작 방법 

장애물 오브젝트들을 대충 세운 뒤 Window -> AI -> Navigation

Object를 선택 장애물이 될 오브젝트, 바닥 등을 Navigation Static 체크를 후 Bake에 들어가 Bake 해준다.

추적을 할 오브젝트에 하단의 Moving 스크립트, Nav Mesh Agent를 추가해준다. 

빈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 후 Moving Script의 Target안에 넣어준다. 

 

 스크립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I;

public class Moving : MonoBehaviour
{
    NavMeshAgent agent;
    
    [SerializeField]

    Transform target;

    void Start()
    {
        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

    void Update()
    {
        agent.SetDestination(target.position);
    }
}

 플레이 영상  

불꽃 오브젝트는 유료 에셋을 사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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