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유니티 미니맵을 구현해 보았다.
참고한 출처
https://blog.theknightsofunity.com/implementing-minimap-unity/
조이스틱 구현은 밑의 링크 참고
https://xortl98.tistory.com/98?category=1069828
만드는 방법
1. Create -> Render Texture 적절한 이름의 Render Texture를 만들어준다.
2. Render Texture를 미니맵 카메라를 따로 만들어서 Position, Rotation 조정 후 Target Texture안에 넣어준다.
3. 캔버스 안에 Raw Image 생성 후 Texture 안에 넣어준다.
4. 캔버스를 꾸미기 위한 Image 생성 후 마스크를 넣어주고 이미지를 넣어준다. (이미지는 각자 가져와야함)
5. 만들었던 Raw Image를 Mask 자식 객체로 넣어준 후 위치를 적절히 조절한다.
6. 이제 미니맵에 원하는 녀석만 보이게 하기 위해서 Inspector 아무 객체 선택 후 Add Layer를 선택하여 레이어를 추가해준다.
7. 이제 Render Image가 원하는 것만 보이게 하기 위해서 미니맵 카메라 Culling Mask에 아까 추가한 Minimap 레이어만 체크가 되게 변경해준다.
8. 새로운 3D 오브젝트 Sphere를 만든 뒤 붉은 색 Material를 넣어준다. Layer를 Minimap으로 변경해준다.
9. 8번과 동일하게 Plane를 생성 후 이번엔 파란색 Material를 넣어준 뒤 Layer를 Minimap으로 변경해준다.
플레이 영상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가게 하고 싶다면 움직이는 플레이어에 카메라를 자식객체로 넣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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