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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열은 수를 정해준 값에 한정해서 숫자를 입력받고 해야지만 리스트는 실시간으로 입력받는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ore : MonoBehaviour
{
//public int[] score = new int[10]; //배열
public List<int> score = new List<int>(); //리스트 (실시간으로 방의 개수가 생김)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Input.GetMouseButtonDown(0))
{
int randomNumber = Random.Range(0, 100);
score.Add(randomNumber);
}
}
}
큐브를 클릭하면 랜덤으로 숫자값이 생성된다. 배열의 경우 10번 클릭하면 에러가 나지만 리스트는 실시간으로 생기기 때문에 클릭하면 계속 생겨난다.
리스트에서 값 추가, 제거하는 방법
-리스트에는 트림이라는 특성이 있어서 앞에있는 값이 제거되면 자동적으로 뒤에 값이 앞으로 온다.
(score[1]값이 제거되면 score[2]에 있던 값이 score[1]로 넘어온다. 물론 사라진 score[1]이 가르키던 값이 사라지는건 아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ore : MonoBehaviour
{
//public int[] score = new int[10]; //배열
public List<int> score = new List<int>(); //리스트 (실시간으로 방의 개수가 생김)
void Start()
{
int score0 = 30;
int score1 = 45;
int score2 = 60;
score.Add(score0); //리스트안 값 추가
score.Add(score1); //리스트안 값 추가
score.Add(score2); //리스트안 값 추가
score.RemoveAt(1); // 1번째 리스트 방 제거 (45 제거)
score.Remove(60); //리스트안에 60이란 값을 찾아서 제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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