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Unity Quest Machine 공부한 내용들 쓰기
Quest Machine
설명을 읽어보면 스크립트 필요없이 절차적으로 퀘스트를 생성할 수 있다라는게 흥미롭고 이번에 세일도하고 괜찮아 보여서 구매함
설치 및 참고한 유튜브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고 Quest Machine과 같이 Standard Assets을 설치
그리고 에셋 제작자가 올린 https://www.youtube.com/watch?v=j14X2xfiqVA 동영상을 참고하였다.
시작
1. 새로운 Scene 하나를 만들고 Standard Assets에서 제공해주는 3인칭 캐릭터 프리팹을 가져온 후 이름을 Player로 변경한다.
2. Plugins -> Pixel Crushers -> Quest Machine -> Prefabs ->Quest Machine 프리팹을 꺼내준다.
3. 우클릭 Create -> Pixel Crushers -> Quest Machine -> Quest Database
4. 2번에 꺼내준 Quest Machine 프리팹안에 3번에 생성한 Database를 넣어준다.
5. 그 후 Player(3인칭 캐릭터)에게 Quest Journal 스크립트를 넣어주고 Id와 Display Name을 변경한다.
해당 스크립트는 플레이어가 선택한 퀘스트를 기록한다고 한다.
6. 3D오브젝트 큐브 하나를 생성하고 이름을 Quest Giver로 변경해준다.
그 후 Collider의 Trigger는 체크해준 뒤 Trigger Event와 Quest Giver를 넣어준다.
7. Quest Giver 스크립트의 ID와 Display Name를 채워준 뒤 Image(추후 저널 좌측 상단에 나옴)를 넣어준다.
그리고 하단의 Dialogue Content에 간단히 Heading Text를 적어준다.
임의로 bush1이라는 이미지를 넣었다.
추후에 id와 Image는 이름과 프로필?이 됨 밑에서 확인
8. 일지(Journal)를 확인할 버튼을 생성하고 On Click() 안에 Player를 넣은 뒤 QuestJournal.ToggleJournalUI를 넣어준다.
UI -> Button을 만들고 Journal Button으로 변경해주었다.
Quest Journal이 들어간 플레이어를 넣고 ToggleJournalUI를 넣어준 모습
9. 생성해주었던 큐브(Quest Giver)에 Tag Mask를 Player로 변경한 뒤 On Trigger Enter에 자신의 Quest Giver 스크립트를 넣어주고 QuestGiver.StartDialogueWithPlayer를 넣어준다.
실행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