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유니티에서 만든 LEGO Microgame 캐릭터를 조이스틱에 붙여 프로젝트에 써보자!
놀랍게도 스크립트는 2단어만 바꾸어 사용하였다.
방법
1. 유니티 허브에서 LEGO Microgame를 다운받아 준다.
2. 테스트할 Scene 하나를 만들어준다.
여기서 레고 프리팹을 써보려고 하면 Position이나 Rotation은 돌아가지만 Scale, Material 등 변경이 안된다.
3. 여기서 우리는 Assets/LEGO/Models 안에 있는 Minifig.fbx 모델을 사용한다. 씬에 넣어준 뒤 사진과 같이 스크립트들을 넣어준다. 그 후 자신만의 Material이나 텍스쳐를 넣어서 꾸며준다. (필자는 Assets/LEGO/Prefabs/LEGO Minifigs 안에 있는 캐릭터 중 아무거나 캐릭 참고해서 스크립트를 넣고 Copy Component Paste Component Values를 하였다.)
4. 에셋 스토어에 들어가서 조이스틱 컴포넌트를 다운 받는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input-management/simple-input-system-113033
5. Canvas를 생성하고 다운받은 SimpleInput/Prefabs에서 Joystick과 UI/Button을 생성해서 대충 이름짓고 넣어준다.
6.SimpleInput안에 있는 스크립트 전부를 LEGO/Scripts/LEGO Minifig안에 전부 때려박는다.
(이걸 해야 에러 없이 되던데 아시는분 댓글로 알려주세요...)
1. 필자는 일단 SimpleInput 폴더를 먼저 다 옮겼고 별표시 되있는 부분을 클릭해 Script만 보여주게 한 뒤 싹다 몰아 넣었다.
7. 캐릭터에 붙어있는 MinifigController 스크립트를 수정해준다.
1000줄이 넘지만 우리가 바꿔줄 단어는 2줄 밖에 없다.
304번과 305번줄(사람 마다 다를 수 있음) 의 Input.GetAxisRaw를 해당 사진과 같이 SimpleInput으로 바꿔준다.
이걸로 조이스틱은 끝났다.
점프는 366번 ~ 393번 까지 주석을 해준 뒤 스크립트 끝줄에 가서 사진과 같이 넣어준다.
잘 동작되는지 확인한다.
만일 카메라 붙이려고 한다면
사진과 같이 카메라 부분을 주석시키거나 카메라 태그를 MainCamera에서 Untagged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플레이 영상
이걸 이용하면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InputGetAxis부분만 SimpleInput으로 변경하면 조이스틱이 작동한다. 놀랍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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